아프리카 여행경비에 대한 실제 사례

시작

아프리카 여행은 매력적인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멋진 여행지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경비 문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아프리카 여행을 꿈꾸지만 떠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실제 아프리카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경험한 여행경비를 공유하여 아프리카 여행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아프리카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여행 경비를 미리 예상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함께 아프리카의 자연과 문화를 만끽하는 멋진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아프리카 여행경비에 대한 실제 사례-아프리트립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경비 계획 및 예산

아프리카 여행을 계획하면서 경비를 어떻게 예산을 잡아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아프리카는 대륙 전체적으로 경제성장이 둔화되어 있어서 여행 경비가 비싼 편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예산을 잘 조절하면 아프리카 여행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 전에는 먼저 항공권과 호텔 예약을 미리해두어야 합니다. 항공권은 여행 일정에 따라 가격이 크게 차이나므로 여유 있게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은 추천 사이트를 이용해 예약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지에서는 먹거리와 교통비가 저렴하므로, 현지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그리고, 관광지에서 구매하는 기념품은 언제나 비싸므로 현지 시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이렇게 예산을 잘 조절하면 아프리카 여행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교통비와 숙박비

아프리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교통비와 숙박비를 미리 예산에 포함시켜야 한다. 아프리카 대륙은 교통수단이 다양하며 비용도 다양하다. 예를 들어, 남아프리카에서는 자동차 대여가 저렴하고 편리하다. 하지만 공공교통이 부족해 여행하는 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반면, 동아프리카에서는 매우 발달된 버스 수송 시스템이 있다. 그러나 긴 거리 이동을 할 때는 비행기가 가장 효율적이다. 숙박비는 여행지에 따라 다르다. 호텔보다는 게스트하우스나 에어비앤비 등의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하지만, 여행 중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므로, 숙박시설의 안전성과 위치를 꼼꼼히 검토해야 한다. 아프리카 여행을 계획할 때는 교통비와 숙박비를 미리 예산에 포함시키고, 실제 현지에서 사용할 때는 지출 내역을 기록해 예산을 체크하면서 여행을 즐기는 것이 좋다.

 

3. 음식과 물 가격

나는 작년에 아프리카를 여행하면서 음식과 물 가격에 대해 충격을 받았다. 그 지역에서 음식과 물은 매우 저렴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그것을 경험해보니 더욱 놀랐다. 나는 케냐와 탄자니아, 우간다 등을 다녀왔는데, 모든 지역에서 비슷한 가격대이다.

우선, 음식 가격에 대해 이야기해보자면, 대부분의 레스토랑에서 한 그릇에 1-2 달러 사이로 먹을 수 있다. 그리고 거리 먹거리나 시장에서 사는 음식들은 더욱 저렴하다. 어떤 지역에서는 50센트에서 1달러 사이로 먹을 수 있는 음식들도 있다. 이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었다. 그리고 물 가격도 매우 저렴하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1리터당 20센트 이하로 사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여행자들은 음식과 물을 구매할 때 주의해야 한다. 외부에서 사는 것보다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 사는 것이 더욱 안전하다. 왜냐하면 외부에서 사는 것은 위생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물도 마시는 것보다는 끓여서 마시는 것이 더 안전하다.

아프리카를 여행하면서 음식과 물 가격에 대해 경험한 것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이 지역에서는 매우 저렴하게 먹고 마실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하지만, 안전성에 대해서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

 

4. 현지 활동과 관광지 입장료

아프리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현지 활동과 관광지 입장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아프리카에서는 사파리 투어, 스노클링, 승마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활동에 따라 비용이 다르며, 예산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아프리카의 관광 명소는 입장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케냐의 마사이 마라 국립공원은 외국인 입장료가 하루에 80달러입니다. 따라서,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에 현지 활동과 관광지 입장료를 미리 파악하여 예산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팁과 기타 지출에 대한 고려사항

아프리카 여행을 계획할 때 중요한 것은 여행 경비를 고려하는 것입니다. 여행 경비에는 숙박비, 교통비, 식비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팁과 기타 지출에 대한 고려사항도 있습니다.

팁은 아프리카에서 매우 중요한 문화입니다. 호텔, 레스토랑, 가이드, 운전사 등에서 서비스를 받을 경우 적절한 팁을 주는 것이 예의입니다. 일반적으로 10% 정도를 팁으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프리카에서는 현지인들이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장이 매우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가격을 꼭 깎아야 합니다. 현지인들은 가격을 높게 따지는 경우가 많아서, 꼭 깎아서 구매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프리카에서는 비자나 백신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비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비자나 백신 준비를 위해 추가로 지출해야 할 비용이 있으니, 출발 전에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아프리카 여행을 계획할 때는 이러한 팁과 기타 지출에 대한 고려사항도 함께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충분한 준비를 통해 아프리카 여행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여행경비에 대한 실제 사례2-아프리트립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마치며

결론적으로, 아프리카 여행은 매우 매력적이며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그만큼 경비도 많이 들기 때문에 여행 전 충분한 예산 계획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아프리카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은 비용이 예상보다 높았다는 의견을 많이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산을 잘 조절하고 현지인들과 함께 여행하며 경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공권이나 숙박 등을 예약할 때 미리 계획하고 예약하는 것이 더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아프리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충분한 예산 준비와 계획이 필요하며, 현지인들과 함께하는 경험을 통해 더욱 매력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